기사 메일전송
태국증권거래소, 암호화폐 거래소 직접 만든다
  • 오진석 기자
  • 등록 2019-01-21 17:39:46

기사수정



▲ [출처: The Stock Exchange of Thailand]



태국 증권거래소(The Stock Exchange of Thailand, 이하 SET)가 암호화폐 거래소를 직접 설립해 운영한다. 현재 SET는 태국 금융당국으로부터 플랫폼 운영에 관한 라이센스 발급 신청을 준비 중이다.


18일(현지시간) 태국 일간 방콕포스트는 SET가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토대로 새로운 디지털 자산 거래소 설립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SET는 이에 따라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암호화폐 디지털 월렛 등 기술 시스템을 올해 안에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파테라 딜로그룽씨라폽 SET 이사회 부회장은 "이 같은 SET의 움직임이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자들의 수요 증대 덕분"이라며 "이미 증권사들은 (암호화폐) 매매인 및 중개인 신청을 할 계획을 세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방콕포스트는 SET의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 승인이 완료되면, 이는 세계 최초로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증권거래소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태국 왕실은 지난해 5월 디지털 자산 관련 비즈니스를 국가적 차원에서 관리하는 왕실 법령을 발효했다. 태국 증권거래위원회가 ICO와 디지털 자산 거래 비즈니스(거래소)의 규제를 담당하고, 금융부처가 디지털 자산 운영에 관한 라이센스를 발급한다.


SET는 방콕증권거래소의 후신으로 1975년 설립되었으며, 지난해 543개사가 상장되어있다. 시가총액은 약 5200억 달러, 일평균 거래량은 약 16억 달러로 아세안(ASEAN)국가 중 가장 유동성이 높은 편이다.


<블록체인뉴스> 오진석 기자

0


인기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