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9 15:29:52
  • 수정 2018-11-15 11:18:41
기사수정

화장품 업체가 제공한 가이드라인을 따라 쓴 후기 말고, 생생한 후기를 보고 싶다면? 솔직한 나만의 후기로 뷰티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다면? 이 모든 것이 가능한 곳, 코스미입니다.

우리나라는 뷰티 강국이라고 불립니다. K뷰티라는 말까지 탄생했을 정도죠. 이런 흐름에 어울리는 국내 뷰티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바로 코스모체인입니다. 코스모체인은 현재 블록체인 기반 뷰티 SNS 코스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인베스트먼트의 1호 투자 블록체인 프로젝트라고 하는데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코스모체인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사람 모두를 연결하는 블록체인입니다. 또 화장품 관련 기업들과 소비자도 연결합니다. 바로 코스미를 통해서죠.


코스미는 화장품 후기를 공유하는 블록체인 기반 앱이에요. 현재 파일럿 버전으로 서비스 중인데 하루 평균 가입자 수가 1000명에 이릅니다. 사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사용자는 사진과 영상으로 화장품을 리뷰하고 해시태그를 달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공유한 후기를 추천받을 수 있고 나도 다른 사람의 후기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이 추천 수는 코스모파워로 전환됩니다.


코스모파워는 앱 내 마켓플레이스에서 화장품을 구매하거나 일정 기간 후에 암호화폐 코즘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 사용자들은 추천 버튼을 누르면서 코즘을 채굴한다고 표현하기도 하죠.


코즘은 코스모체인이 발행한 암호화폐로 CPDAX, 코인레일(Coinrail), 쿠코인(Kucoin), 코인베네(Coinbene), 에프원(Fone), 힛BTC(HitBTC), UEX, IDEX, 토큰자(TOKEN JAR)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제가 그동안 코스미를 직접 써봤는데요


즉각적인 보상이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지금까지는 화장품 후기를 써도 아무런 보상이 없었지만 코스미는 즉각적인 보상을 해줍니다. 그러니까 더 적극적으로 후기를 쓰게 되더라고요.


또 화장품 업체에서 제공한 가이드라인을 따라 쓴 후기가 아닌 생생한 후기들이 많다는 것도 장점이죠. 지금까지 올라온 후기들을 보면 광고성, 대가성 후기보다는 실제 느낌 그대로를 쓴 후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또 코스미는 신생 SNS이기 때문에 블로그나 유튜브 등 이미 뷰티 인플루언서가 포진한 다른 플랫폼과 달리 뷰티 셀럽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코스미는 차세대 뷰티 인플루언서 발굴을 위해 강남 소재 231제곱미터 규모의 스튜디오를 개설했고 곧 운영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먼저 카테고리 분류가 없어 아쉽습니다. 다양한 화장품이 모두 하나의 카테고리 안에 있어 보기 불편하거든요. 물론 해시태그로 검색할 수 있지만 한계가 있습니다. 현재는 해시태그를 5개밖에 넣을 수 없어서 원하는 제품을 제대로 검색하기가 어렵습니다.


아직까지 정보의 전문성이 부족한 것도 단점입니다. 기존 화장품 관련 앱을 보면 화장품 성분 분석을 제공하거나 주간 뷰티 랭킹을 제공하는 등 전문적이고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코스미는 아직까지 후기 공유 외에는 다른 기능이 없어 정식 버전 출시 때 얼마나 보완될지가 궁금하네요.



생활 속에 활용되는 블록체인 기술 코스미. 저도 코스미를 쓰면서 코스모파워가 지갑에 쌓이는 것을 보니 계속해서 화장품 후기를 쓰고 싶더라고요. 또 나도 뷰티 크리에이터가 돼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요. 여러 가지 단점도 보이지만 정신 론칭 후에는 한층 더 발전된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이번 주 신상코인은 코스모체인이었습니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신상코인 들고 찾아올게요.


<블록체인뉴스> 정세례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chainnews.co.kr/news/view.php?idx=269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유튜브 바로가기 오른쪽
최신 뉴스더보기
주간 인기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