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8월의 라이징 코인] 푸카오, 새로운 패러다임의 보안 솔루션
  • 한만혁 기자
  • 등록 2018-07-25 15:56:30
  • 수정 2018-07-25 17:17:01

기사수정

▲ [출처: 블록체인뉴스]


블록체인업계의 중요한 이슈는 보안이다. 암호화폐 거래소와 지갑의 보안을 위해 다양한 업체가 기술력을 총동원하고 있다. 하지만 해커의 공격은 끊임이 없다. 악성코드를 비롯해 알려지지 않은 유형의 공격도 있다. 사용자 PC와 모바일을 공격해 개인 키를 탈취하기도 한다. 콜드월렛이나 망 분리 등의 방법을 사용해도 속수무책이다.


권석철 푸카오글로벌(Pukao Global) 대표는 25일 싱코가 주최한 '제12회 블록체인심포지엄: 토큰이코노미'에 참가해 "기존의 보안 솔루션은 방어가 기본이지만 방어를 하지 못했을 때의 대안이 없다"며 "해커는 이 방어막을 뚫기만 하면 마음대로 활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커는 막을 수 없다"고 강조하며 새로운 보안 솔루션을 제안했다. 해커를 그냥 들어오게 해야 하는 것. 물론 그냥 해킹하도록 두는 게 아니다. 새로운 보안 솔루션을 통해 해커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하고 추적한다.


PC에 푸카오글로벌 EDR(Endpoint Detection & Response)을 설치하면 모든 명령어를 모니터링 한다. 해커의 공격이 발생하면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는 것. 쉽게 말해 PC에 CCTV를 설치하는 셈이다. 여기에는 어떤 방어장치도 없기 때문에 해커는 마음을 놓고 들어온다.


그다음에는 플루페이크(Flu-Fake) 기술이 작동한다. 자료가 외부로 유출될 때 임의의 허위 자료로 대체되도록 한다. 암복호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속도가 느려지지도 않는다. 이를 통해 개인 지갑이나 거래소의 보안 데이터를 지킬 수 있는 것.


▲ [출처: 블록체인뉴스]


권 대표는 해킹 발생 정보를 공유해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정보보안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생태계도 소개했다. 사용자가 자신의 PC에서 EDR을 통해 생성된 데이터를 푸카오글로벌에 제공하면 이에 대한 보상으로 자체 발행하는 PKO 코인을 제공한다. 또한 해커로부터 위협 데이터가 발생하면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사용자는 PKO 코인을 이용해 개인 지갑이나 보안 솔루션을 구입할 수 있으며 추후 오픈하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에서 지불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PKO 월렛도 만들 예정이다. EDR과 플루페이크 기술을 기반으로 키 값 탈취 방어 솔루션과 암호화된 DB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푸카오글로벌은 PKO를 5ETH 이상 구입하면 보안 솔루션과 월렛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속도와 보안, 편리성을 모두 강화한 메인넷도 개발할 예정이다.


권 대표는 "기존의 보안과는 다른 패러다임으로 접근한다"며 "보안이 강화된 암호화폐 생태계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블록체인뉴스> 한만혁 기자




0


인기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