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블록체인 글로벌 프로젝트가 궁금하다면?...23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서 확인하자 싱코, '제7회 블록체인 심포지엄-토큰이노코미' 23일 오후 2시 개최 2018-02-14
김동호 firstnews@blockchainnews.co.kr



블록체인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행사인 '블록체인 심포지엄 - 토큰 이코노미'가 오는 23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다.


싱코(SYNCO, 대표 이광태)가 주관·주최하는 이 행사는 벌써 7회째를 맞고 있다. 지난 1월 열렸던 심포지엄은 1천여명 가까운 투자자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제7회 블록체인 심포지엄 - 토큰 이코노미'는 오는 23일 오후 2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날 심포지엄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 관련 업체들이 대거 참가한다. 쿨커즌(Cool Cousin)과 아케이드시티(Arcade CIty), 비두(Bidooh), 버블톤(Bubbletone), 소셜미디어마켓(SocialMedia.Market), 폰더(Ponder), 스마트 인슈어 프로토콜(Smart Insur Protocol), 미스릴(Mithrill), 기프토(GIFTO) 등이 그 주인공이다.


먼저 쿨커즌과 아케이드시티가 4차산업혁명 시대의 여행과 차량 공유에 대해 이야기한다. 쿨커즌은 '4차 산업을 위한 P2P 여행 서비스'를 소개하고, 아케이드시티는 '대중을 위한 분산 차량 공유 서비스'에 대해 발표한다.


광고와 소셜미디어의 변화에 대해 엿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비두는 '실시간 광고 및 추적서비스'를 소개하고, 소셜미디어마켓이 '토큰을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한다. 미스릴은 '블록체인화 된 소셜 네트워크'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사람들 간의 만남과 관계의 지속, 변화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도 준비됐다. 폰더가 '데이팅과 매치메이킹의 토큰화'를 주제로 이야기하며, 기프토가 '분산화된 선물 프로토콜'을 소개한다.


블록체인과 만나 변화하는 휴대폰 기술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기회도 준비됐다. 버블톤이 '휴대폰 로밍의 혁명'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 인슈어 프로토콜이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보험 플랫폼'을 소개한다.


블록체인과 관련된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 사례들이 발표되는 이번 심포지엄엔 국내외 투자자와 기관, 업계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넘는 청중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싱코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매달 '블록체인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다.




by 블록체인뉴스 김동호 기자



많이 본 뉴스

행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