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블록체인3.0’ 컨퍼런스 서울, 오는 8일 개최 2018-02-06
김동호 firstnews@blockchainnews.co.kr



거번테크(박창기 대표)와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KBIPA)가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Blockchain 3.0’ Conference Seoul 2018을 개최한다. 장소는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블록체인 & 암호화폐, 현재와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세계적으로 손 꼽히는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참석해 블록체인의 미래를 논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당일에는 김형주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의 개회사 및 제롬 글렌(Jerome Glenn) 밀레니엄프로젝트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박창기 ㈜거번테크 대표, i-mode의 개발자 타케시 나츠노(Takeshi Natsuno) 게이오기주쿠대학(Keio University) 교수, 블록체인 기술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라라월드(Lala World) 회장 샌칼프 샹그리(Sankalp Shangari), 세계 50대 로봇기업 송세경 ㈜퓨처로봇 대표 등 다양한 연사가 발표한다.


지난해 국내 최초로 전세계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보스코인(BOScoin) 암호화폐공개(ICO)를 주도하면서, 블록체인 분야의 선두주자로 평가 받고 있는 박창기 대표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1990년대 후반 인터넷의 확산으로 인한 사회 변화보다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정부와 민간 모두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블록체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1, 2세대를 이미 넘어선 블록체인 3.0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컨퍼런스는 국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정착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한편, 급변하는 업계 정보를 공유하고 전세계 관련자들의 교류의 장으로 지속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거번테크’는 공공행정을 의미하는 ‘거버넌스(Governance)’와 과학기술을 의미하는 ‘테크놀로지(Technology)’의 합성어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공공서비스가 투명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IT기술의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고자 설립했다.


by 블록체인뉴스 김동호 기자


많이 본 뉴스

행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