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스마트플레이 PLA코인, 업사이드 거래소서 IEO 실시 이상훈 기자 2019-06-14 11:46:46


▲ [출처: 업사이드]



업사이드(대표 김승연)는 자사 거래소 업사이드(UPXIDE)에서 18일부터 21일까지 스마트플레이 PLA 코인의 IEO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플레이는 강력한 보안성을 가진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콘텐츠 공유 플랫폼이다. 누구나 스마트플레이 안에서 자유롭게 동영상과 음원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을 이용한 보안성과 빅데이터 수집 기술을 기반해 많은 이들이 컨텐츠를 업로드하고, 보다 좋은 자막을 서비스하여 자유로운 콘텐츠의 생성과 소비가 일어나는 플랫폼을 추구한다.


스마트플레이는 플랫폼 내 콘텐츠 제공자가 자신의 창작물을 공유하는 활동에 대해 PLA 코인으로 보상받으며, 보상받은 PLA를 사용하여 자신의 콘텐츠에 대한 광고 및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중국의 3대 동영상 플랫폼인 아이치이(iQIYI), 텐센트비디오, 요우쿠와 인도의 쉐마루, Viu와 StarTV 등에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현재 동남아시아의 태국과 인도네시아, 아프리카, 중동 등 해외 미디어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김승연 업사이드 대표는 "스마트플레이의 PLA IEO를 통해 UPXIDE 고객분들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으시기 바란다"며 "스마트플레이가 추구하는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UPXIDE는 지난해 9월 한국 기업 최초로 일본에 블록체인 등록특허를 확보한 데 이어 지난 5월 블록체인 관련 특허 중 유일한 사용자 식별 관련 원천 기술 특허인 ‘KYC 수행’의 일본 등록을 완료하는 등 국내와 일본에서 블록체인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블록체인뉴스> 이상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