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후오비 코리아 "블록체인 기술, 게임산업 문제 해결에 도움" 한만혁 기자 2019-02-01 13:47:24


▲ 엘레나 강 후오비 코리아 전략기획실 실장 [출처: 후오비 코리아]


엘레나 강 후오비 코리아 전략기획실 실장은 지난 30일 열린 ‘2019 대한민국 블록체인 게임쇼’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강 실장은 ‘블록체인 대규모 상용화 촉진 방안(Catalyst for Blockchain Mass Adoption)’이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블록체인 게임산업 생태계의 구성, 게임산업에 블록체인이 필요한 이유,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통한 게임산업의 재구성, 블록체인 통합 증진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중앙화된 게임산업이 지닌 구조적인 부분을 지적하며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되면 게임 사업자 간 관계가 재구성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강 실장은 “현재 게임산업 성공 여부가 유통 및 프로모션에 달려있어 관련 업체들의 영향력이 크다는 문제점이 있다”며 “사용자 입장에서는 게임 속 자산인 아이템의 가치가 게임 내에만 국한된다는 한계가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투명하고 공정한 블록체인 거버넌스 구축과 커뮤니티 중심의 관계 재구성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 도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의 게임산업 도입을 막는 요인으로는 아직 블록체인 게임 제작의 진입장벽이 높고 이용자 수도 적으며 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을 꼽았다. 이어 이런 문제 해결을 위해 게임 밖에서도 교환할 수 있고 가치가 유효한 ‘가상 자산(Virtual asset)’을 도입하면 게이머와 개발자 모두에게 유용하게 쓰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엘레나 강 실장은 “앞으로 블록체인 게임산업이 발달하면 해당 게임에서 사용되는 확률형 아이템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암호화폐 거래를 위한 거래소의 역할도 중요해질 것”이라며 “거래소 입장에서는 트레이딩만 제공하기보다 게임 댑(dApp)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간편 결제 절차, 신원 확인 절차 등의 간소화를 통해 사용자 편의를 증대시키는 방향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블록체인뉴스> 한만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