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브릴라이트, 버프와의 협럭 통해 생태계 확장 모색 한만혁 기자 2019-01-31 15:29:12


▲ [출처: 브릴라이트]


브릴라이트가 블록체인 기반 게임 IP(지식재산권) 비즈니스 플랫폼 개발사 버프(BUFF)와 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암호화폐 사업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브릴라이트는 버프와의 협력으로 게임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앞당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버프는 현재 블록체인 메인넷 구축 및 암호화폐 BET 발행을 준비 중이며 '킹 오브 파이터즈' 등 일본 SNK가 보유한 IP를 블록체인 생태계에 접목하는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버프 블록체인에 참여하는 개발사들은 SNK의 IP를 활용해 게임을 만들고 서비스할 수 있다. 


또한 버프는 중국 유명 게임 개발 스튜디오 티미 스튜디오(TIMI STUDIO)와 합작해 SNK의 유명 IP를 활용한 카드 배틀류 게임 SNK온체인(SNK-OnChain, 가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오는 6월 텐센트 게임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다.


브릴라이트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버프와 암호화폐 상호 스왑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구상하고 생태계 간 교류에 나선다. 이를 통해 브릴라이트 또는 버프 블록체인 생태계에 참여하는 개발사는 다양한 IP를 활용한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 또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오가며 폭넓은 재미를 경험하고 보상으로 암호화폐를 취득할 수 있다. 


이호웅 브릴라이트 사업총괄 실장은 “버프 블록체인이 추구하는 생태계는 브릴라이트와 유사점이 많아 상당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브릴라이트는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다각도의 협력을 모색하면서 메인넷을 차질 없이 론칭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블록체인뉴스> 한만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