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에너지토큰' 이제 카드로 결제한다… 퓨즈엑스와 파트너십 체결 2018-05-08
노윤주 yjr0906@synco.meida


▲ 퓨즈엑스 e-카드 [출처: 에너지마인×퓨즈엑스]


에너지마인(Energi Mine)과 퓨즈엑스(FuzeX)가 손을 맞잡았다. 블록체인 업계에서 주목받는 두 프로젝트가 파트너십을 체결한 만큼 투자자들의 기대도 상승 중이다.


지난 8일 에너지마인은 "퓨즈엑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에너지마인 사용자는 에너지토큰(ETK)을 퓨즈엑스 카드로 쉽게 결제할 수 있을 예정이다. 에너지토큰은 사용자가 에너지를 아낄 때마다 에너지마인이 지급하는 암호화폐다.


퓨즈엑스는 상점에서 암호화폐로 즉시 결제가 가능한 새로운 타입의 전자 지불카드다. 퓨즈엑스는 이미 신용카드, 체크카드, 멤버십카드 등 여러 카드를 하나로 묶은 e-카드를 출시한 바 있다. e-카드에 암호화폐 결제 기능이 추가되면 사용자는 e-카드로 암호화폐 잔고 등을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오마르 라힘(Omar Rahim) 에너지마인 CEO는 "퓨즈엑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에너지토큰 소지자가 토큰을 보다 직관적이고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는 에너지 절약 시 보상을 제공하여 에너지 절약을 장려하고자 하는 에너지마인의 노력이 실생활에 가장 잘 반영된 예"라고 소감을 밝혔다. 라힘 CEO는 이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에너지마인 사용자는 퓨즈엑스 카드를 이용해 원하는 물건을 에너지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재훈 퓨즈엑스 CEO는 "에너지마인과의 파트너십은 퓨즈엑스 카드 관련 암호화폐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음 단계로 나아갔음을 의미한다"며 "퓨즈엑스 카드를 활용해 에너지토큰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 기쁘다"고 말했다.


<블록체인뉴스> 노윤주 기자






많이 본 뉴스

행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