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재가동"… 레딧 결정에 암호화폐 시세 상승? 2018-05-04
노윤주 yjr0906@synco.meida


▲ [출처: 셔터스톡]


레딧(Reddit)이 잠시 중단했던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부활시킨다. 일각에서는 레딧의 발표가 암호화폐 상승세 요인 중 하나가 아니냐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크리스 슬로웨(Chris Slowe) 레딧 CTO는 지난 3일(현지 시각) 체더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지난 3월 비트코인 트랜잭션 비용 상승 등 이유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중단했다"며 "그러나 플랫폼 재단장을 통해 암호화폐 결제수단을 부활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슬로웨 CTO는 또 "이번에는 비트코인뿐 아니라 더 많은 암호화폐를 결제수단으로 사용하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레딧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소셜뉴스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이 글을 올리고 일종의 추천제도인 '업(up)', '다운(down)'에 따라 콘텐츠 노출빈도를 결정한다. 현재 레딧은 유료회원 서비스인 '레딧골드'를 제공 중이다. 유료회원이 될 경우 광고를 보지 않거나 게시판 모양 등을 바꿀 수 있다. 암호화폐는 이 유료회원 가입비를 결제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일각에서는 레딧의 이번 결정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포함한 알트코인 가격이 상승에 한몫했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지난 2일 골드만삭스가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제공할 예정이라는 소식 또한 전해지며 상승세에 시너지를 냈다는 의견도 나왔다.


4일 오전 11시 50분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기준 비트코인은 전날 대비 5.53% 상승해 1062만50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전날 70만원대를 기록했던 이더리움은 11.79% 큰 폭으로 상승해 85만원대를 웃돌았다. 리플, 퀀텀 등 기타 알트코인도 2~5%씩 소폭 상승하고 있다.


<블록체인뉴스> 노윤주 기자






많이 본 뉴스

행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